2024-04-28 16:44 (일)
2년 연속 수출 6000억 달러 달성 총력 대응
상태바
2년 연속 수출 6000억 달러 달성 총력 대응
  • 양희정
  • 승인 2019.01.02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부, 새해 첫 수출점검회의 개최

[동양뉴스통신] 양희정 기자 =산업통상자원부는 2일 성윤모 장관 주재로 수출 점검회의를 개최해 올해 대내외적으로 어려운 여건 속에서 2년 연속 수출 6000억 달러를 달성하기 위한 대책을 논의한다.

산업부에 따르면, 이날 회의는 올해 새해를 맞아 올해 보호무역주의 확산, 미․중 무역분쟁 장기화 등에 따른 세계무역 둔화 가능성과 우리 수출에 미치는 영향을 점검하고 이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개최된다.

이번 회의에서 산업부는 산업․지역․기업별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수출지원 방안을 집중 논의한다.

산업별로는 주력산업․신산업․소비재 등 수요자 중심의 지원 강화와 함께 업종별 특성에 맞는 수출바우처(지원프로그램) 구조 개편을 추진하고, 지역별로는 지역활력 회복 프로젝트 참가기업 대상 무역보험 특별 지원프로그램 신설 등을 통한 지역 중소기업 수출기업화 방안, ‘수출·투자활력 촉진단’을 통한 수출애로의 현장 해결 방안 등을 마련한다.

기업별로는 중소기업과 스타트업의 전자상거래 수출을 지원하기 위한 전자무역 촉진 방안 마련, 전문무역상사를 통한 중소기업 수출지원을 강화 방안 등 논의한다.

성윤모 장관은 “수출 6,000억 달러라는 사상 최대 수출실적에 안주해서는 안되며 긴장감을 갖고 수출을 총력지원하기 위한 노력을 배가하여야 할 것”을 당부했다.

이어“지난해 발표한 조선, 자동차 부품, 제조업 활력 회복방안 등 산업분야의 지원대책이 수출을 통해 가시적 성과로 이어져야 함“을 강조함과 동시에 ”산업부가 수출 총괄 부처로 올해 수출 6000억 달러 이상을 달성할 수 있도록 업계와의 현장소통 등 모든 노력을 경주해 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