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청주시, 2019 시무식 가져
상태바
청주시, 2019 시무식 가져
  • 노승일
  • 승인 2019.01.02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범덕 청주시장 “같은 마음으로 미래로 나아가 함께 웃는 청주를 실현”

[청주=동양뉴스통신] 노승일 기자 = 충북 청주시가 2일 '같은 마음으로 미래를 향해 나아가자'는 사자성어 동심만리(同心萬里)의 2019년 첫 여정을 시작했다.

시에 따르면, 먼저 한범덕 시장과 시 4급 이상 간부공무원들은 이날 오전 8시 10분 사직동 소재 충혼탑을 찾아 헌화와 분향 및 묵념을 하며 참배했다.

이어 시는 청주예술의전당에서 시 산하 공직자 1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 시무식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한범덕 시장은 “올해에는 ‘시민의 안전, 복지와 문화 혜택 속의 행복, 희망을 주는 든든한 미래’라는 비전을 구체화해 모든 시민들의 행복한 일상을 지켜드리고, 청주시가 미래로 나아갈 수 있는 성장의 씨앗을 뿌리겠다”며 “뼈를 깎는 혁신을 통해 시민중심 조직으로 거듭나고, 시민이 삶의 변화를 체감할 수 있게 하겠다”고 말했다.

또 올해 시의 계획을 “안전이 기본이 되는 든든한 안심사회 조성, 자연과 조화되는 쾌적한 환경 조성, 시민 모두가 향유하는 포용적 복지 구현, 창의가 넘쳐나는 건강한 문화 실현, 더불어 성장하는 잘사는 경제 발전, 고르게 활력 있는 지역 간 균형 발전 도모, 변화를 선도하는 혁신적 행정 운영”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같은 마음으로 함께 웃는 청주를 만들어가기 위한 아름다운 여정에 함께 해주실 것을 부탁드린다”며 “시민 누구나 일상 속 안전과 행복을 누리며 미래의 꿈과 희망을 이야기할 수 있는 도시로 만들어보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이날 시무식은 한범덕 청주시장과 전 직원이 일일이 악수를 하고 이어 한 시장과 간부공무원들이 오후 2시 30분에 출입기자실에 들려 신년인사를 나누는 것으로 마무리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