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순천시, 올해 보통교부세 4391억원 확보
상태바
순천시, 올해 보통교부세 4391억원 확보
  • 강종모
  • 승인 2019.01.03 1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대비 10.9%p, 433억원 늘어나

[전남=동양뉴스통신]강종모 기자 = 전남 순천시는 올해 행정안전부로부터 받을 보통교부세가 지난해 보다 ‘433억원이 증가한 4391억원’이라고 밝혔다.

이와 같은 성과는 순천시가 보통교부세 산정에 필요한 기초자료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특히 통계항목에 유리한 항목을 추가로 발굴해 건의하는 등의 사전 노력이 좋은 결실로 이어졌다고 분석하고 있다.

‘보통교부세’는 지방자치단체간의 재정력 격차 해소를 위한 재원으로 국가가 그 사용목적을 제한하는 국고보조금과 달리 사용목적을 지방자치단체의 자주적 판단에 맡기고 있는 예산으로 지역의 주요현안사업 보다 적극적으로 추진할 수 있는 동력이 된다.

특히 올해 당초예산에 추계한 보통교부세 보다 691억원 이상 추가 확보됨에 따라 순천시는 도시재생 뉴딜사업, 폐기물 처리시설 조성사업, 4차 산업혁명 체험클러스터 단지 조성 및 박람회 개최, 시청사 건립 등 올해 추진하게 될 주요 사업의 재원이 될 수 있어 사업추진에 더욱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백운석 순천시 기획예산실장은 “추가 확보된 재원은 상반기 추경편성을 통해 적재적소에 필요한 예산을 배분할 계획이며 반영된 예산이 지역의 수혜도를 높이고 지역의 정주여건이 개선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