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동해시, 소각 산불없는 녹색마을 만들기 서약 접수
상태바
동해시, 소각 산불없는 녹색마을 만들기 서약 접수
  • 손태환
  • 승인 2019.01.14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봄철 산불조심기간 시민 불법소각행위 근절 유도
(사진=동해시청 제공)

[강원=동양뉴스통신] 손태환 기자=강원 동해시(시장 심규언)는 오는 29일까지 ‘소각 산불 없는 녹색마을 만들기’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관내 마을단위로 ‘소각 산불 없는 녹색마을 만들기’ 서약을 접수한다.

14일 시에 따르면, 산림청에서 실시하는 ‘소각 산불 없는 녹색마을 만들기’는 산불 발생의 30%가 논·밭두렁, 농산폐기물 등의 소각으로 발생되고 있다.

특히, 최근 이어지는 건조특보와 인근지역의 대형산불 등으로, 마을 단위의 자발적인 불법소각행위 근절이 절실한 가운데, 마을 대표로부터 산림과 산림인접지에서 불법소각을 하지 않는다는 서약을 받아 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실천을 유도한다.

기존 계도·순찰·처벌 등의 방법에서 벗어나 통장 등 마을 대표를 중심으로 산림인접지역에서의 불법소각을 하지 않겠다는 자발적인 참여로 오는 5월 15일까지 주민 모두가 실천함으로써 ‘소각 산불 없는 안전한 녹색도시’를 조성한다.

한편, 2017년에는 신흥마을, 지난 해에는 달방비천마을이 선정돼 인증패를 수여했다.

유병주 녹지과장은 “소각 산불 없는 녹색도시로 거듭나기 위해 봄철 산불조심기간 전 가능한 많은 마을이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하는 한편, 불법 소각행위 근절을 위한 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적극적인 실천을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