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제주도, 반려견 중성화수술 지원
상태바
제주도, 반려견 중성화수술 지원
  • 최도순
  • 승인 2019.01.14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읍·면지역 대상 반려견 중성화 수술 지원

[제주=동양뉴스통신] 최도순 기자 =제주도는 최근 유기동물이 급증함에 따라, 유기견 발생 방지를 위해 ‘읍·면지역 반려견 중성화 수술 지원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14일 도에 따르면, 반려견 중성화 수술 지원은 유기견 발생을 근본적으로 차단하기 위해 진행되는 사업으로, 사업비 1억 원이 투입된다.

반려견 중성화 수술을 희망하는 읍·면지역 주민은 오는 15일~다음 달 28일까지 해당 읍·면 행정복지센터로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실외에서 키우는 암컷 반려견(가구당 1마리)에 한해 신청이 가능하며, 대상으로 지정되면 지정 동물병원을 방문해 중성화 수술을 진행하면 된다.

도에서는 사업 추진에 앞서 도내 동물병원을 대상으로 중성화 수술 지원사업 참여를 위한 공모를 진행했으며, 29개소(제주시 20, 서귀포시 9)를 선정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도 동물방역과 수의정책팀(064-710-2663)으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고시‧공고란)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도 이우철 농축산식품국장은 “최근 수립한‘제주도 동물복지 5개년 계획’에 맞춰 유기동물 발생방지 및 효율적 관리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며 “도민들께서는 반려동물에 대한 책임감을 가지고 유기하는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올바른 동물보호 문화 형성에 힘써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