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부산농기센터,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 실시
상태바
부산농기센터,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 실시
  • 한규림
  • 승인 2019.01.15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LS, GAP 인증제도, 저탄소인증제, 농약안전사용 등 소개
(사진=부산농업기술센터 제공)

[부산=동양뉴스통신] 한규림 기자=부산시(시장 오거돈) 농업기술센터는 오는 23~28일까지 농기센터, 해운대 문화복합센터 등에서 총 4회에 걸쳐 농업인 300명을 대상으로 새해 농업인실용교육을 실시한다.

15일 센터에 따르면, 이날 지난 해 농사 설계의 출발점인 새해 농업인실용교육은 새롭게 적용되는 농정시책을 안내하고, 벼, 채소, 화훼, 도시근교농업 등 4개 과정으로 구성됐다.

주요 내용은 최신 연구동향, 지난 해 영농현장의 문제점과 애로사항 해결, 생산비 절감기술 등 작물생산 관리분야 교육과 농산물 마케팅, 가공·유통 등 농업경영컨설팅 사례분석, 실용기술 보급에 대해 진행된다.

특히, 농업인이 꼭 알아야 할 PLS(농약 허용 물질목록 관리제도), GAP 인증제도, 저탄소인증제, 농약안전사용요령, 토양병해충관리 및 기후 변화대응 돌발 병해충방제와 스마트팜, 농기계임대사업, 유용미생물, 토양검정 등 센터 시범사업들도 소개한다.

교육 참가를 희망하는 농업인 등은 농기센터에 전화(051-970-3761∼6)로 신청할 수 있고, 자세한 사항은 농기센터 홈페이지(http://nongup.busan.go.kr)를 참고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부산농업 경쟁력을 한 단계 높이는 영농기술 지원과 정보교환의 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맞춤형 전문기술 교육을 통해 급변하는 새로운 농업여건에 신속하게 대처하고 고품질 농산물 생산으로 농가의 안정적 소득향상에 기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닷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