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3 13:02 (금)
文 대통령 "대기업 중대한 탈법에 스튜어드십 코드 적극 행사할 것"
상태바
文 대통령 "대기업 중대한 탈법에 스튜어드십 코드 적극 행사할 것"
  • 안상태
  • 승인 2019.01.23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재인 대통령(사진=청와대 페이스북 제공)

[동양뉴스통신] 안상태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은 23일 "정부는 대기업 대주주의 중대한 탈법과 위법에 대해서는 국민연금의 스튜어드십 코드를 적극 행사해 국민이 맡긴 주주의 소임을 충실하게 이행하겠다"라고 밝혔다.

문재인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에서 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공정경제 추진전략회의에서 "틀린 것은 바로 잡고 반드시 그 책임을 물을 것"이라고 말했다.

문재인 대통령은 "공정경제를 위해서는 대기업의 책임 있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상생경제는 대기업 자신의 혁신과 성장을 위해서도 반드시 이뤄져야 할 일"이라고 강조했다.

문재인 대통령은 "정부는 대기업 경영의 투명성을 높이고, 책임성을 강화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소유 지배구조를 개선해왔다"며 "그 결과 자산 10조 이상의 상호출자 제한 기업 집단의 순환출자가 2017년 9월 93개에서 지난 해 12월 5개로 대폭 감소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올해는 무엇보다 공정경제의 성과를 국민들이 직접 체감할 수 있도록 소비자 권익 보호를 위한 과제도 적극 발굴 추진해야 한다"며 "금융, 통신, 전자상거래 등에서 불공정한 거래로 소비자가 피해 입지 않도록 영업 관행과 약관 등을 면밀히 살펴보고 개선 방안을 마련해 주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