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순천향대학교, 내년부터 석사급 융합서비스보안학과 신입생 모집
상태바
순천향대학교, 내년부터 석사급 융합서비스보안학과 신입생 모집
  • 최남일 기자
  • 승인 2013.12.17 0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창조과학부 정보보호 고용계약형 석사과정 지원사업 선정

[아산=동양뉴스통신] 최남일 기자 = 순천향대학교가 미래창조과학부 정보보호 고용계약형 석사과정 지원 사업에 선정돼 내년 1학기부터 매년 9명의 석사급 융합서비스보안학과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또한 석사과정 신입생 전원에게는 국비로 2년간 등록금 전액과 학업 장려금 등이 지원되며, 학기중 방학 기간에는 관련 기업체에서 인턴사원으로 현장 실무 능력을 배양하게 된다.
 
이 사업을 위해 순천향대는 공학석사 학위를 수여하는 정규 2년 대학원 과정으로 '융합서비스보안학과'를 신설하고 악성코드 분석, 클라우드 컴퓨팅 보안, 지능형 자동차 보안, 빅데이터 보안 등 융합서비스 보안 분야의 인재 양성에 매진한다는 계획이다.
 
미래창조과학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은 고용계약형 석사과정 지원사업을 총괄 주관하고, 순천향대 대학원은 참여 기업과 함께 학생 선발 및 교과 과정을 공동으로 개설해 석사급 정보보호 고급 인재 양성에 대한 역할분담을 맡게 됐다.
 
서교일 총장은 "2001년도에 국내 대학 최초로 학부 과정에 '정보보호학과'를 신설해 지금까지 300여명 이상의 정보보호 인력을 양성해오고 있다"며 "이 사업 선정으로 인해 정보보호분야의 전문가를 양성하는 명실상부한 대학으로 거듭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