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1 17:27 (수)
‘자영업대책 추진상황 점검회의’ 개최
상태바
‘자영업대책 추진상황 점검회의’ 개최
  • 양희정
  • 승인 2019.02.19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합대책 수립시 참여했던 협・단체가 직접 추진상황 점검

[동양뉴스통신] 양희정 기자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홍종학)는 19일 일자리위원회 대회의실에서 자영업대책 관계부처, 주요 자영업 협・단체가 참석한 가운데 ‘자영업대책 추진상황 점검회의’(주재: 김학도 중소벤처기업부 차관)를 개최했다.

중기부에 따르면, 이번 회의는 지난 달과 이달 초 개최했던 정부 차원의 자영업대책 추진 점검회의에 이어, 대책 마련에 참여했던 자영업계에 대해 추진상황을 설명하고 현장의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 마련했다.

회의는 자영업대책의 주요 정책과제에 대해 소관부처에서 추진상황을 설명하고, 참석한 협・단체와 함께 추진상황에 대해 토의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현재 자영업대책의 124개 과제 중 8개 과제가 완료됐고 나머지 과제는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추진될 예정으로, 이 날 참석자들은 현장의 자영업자들이 정책 효과를 조속히 체감할 수 있도록 신속하고 차질 없는 정책추진이 필요하다는 점에 공감했다.

한편, 이 날 회의에서는 지난 14일 ‘자영업계와의 대화’에서 제기되었던 정책과제에 대해서도 논의하는 시간을 갖고, 향후 추진방안을 함께 모색했다.

김학도 중기부 차관은 “각 부처와 긴밀히 협조해 자영업 대책의 개별 정책과제를 차질 없이 추진하고, 그 효과가 자영업 현장에서 조속히 나타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자영업을 독자적인 정책영역으로 천명한 작년 12월 중장기 정책 로드맵은 자영업 현장의 목소리로 계속 살을 붙여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