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인천시, 미세먼지 파수꾼 양성교육 수강생 모집
상태바
인천시, 미세먼지 파수꾼 양성교육 수강생 모집
  • 김몽식
  • 승인 2019.02.20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세먼지 특징, 실내공기 차이점, 미세먼지 영향 등 안내

[인천=동양뉴스통신] 김몽식 기자=인천시(시장 박남춘)는 오는 28일까지 미세먼지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과 궁금증을 해소하고, 미세먼지를 바로 알려 대처할 수 있도록 ‘미세먼지 파수꾼 양성 교육’ 수강생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20일 시에 따르면, 그동안 ‘살고싶은 도시 함께 만드는 도시’ 조성을 위해 그동안 자율 환경 개선 협의체 운영 등 시 맞춤형 미세먼지 저감대책을 추진해 왔다.

특히, 지난 15일부터 ‘미세먼지 저감 및 관리에 관한 특별법’이 시행되면서 시민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어 보다 전문적인 양성교육을 마련했다.

이번 교육은 다음 달 5~8일까지 종합문화예술회관 회의장에서 ‘미세먼지, 꼭 알아야 할 10가지 상식’을 주제로 진행된다.

교육내용은 미세먼지의 특징, 실내 공기와 대기 중 미세먼지의 차이점, 미세먼지가 건강에 미치는 영향, 생활 속 미세먼지 대응 방법,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시민실천 방법 등으로 구성했다.

교육을 이수하면 수료증과 함께 미세먼지 심화 교육 과정인 ‘미세먼지 파수꾼 리더 교육’을 수강할 수 있는 자격도 부여된다.

이번 교육은 무료로 진행되며 교육 참여 희망자는 시 대기보전과 및 미세먼지 국가전략프로젝트사업단으로 전화하거나 전자우편으로 신청하면 된다.

김재원 시 대기보전과장은 “막연한 두려움을 갖기 보다는 미세먼지가 정확히 무엇이고, 어떻게 대처하는 게 좋은지를 알려주는 프로그램을 구성했다”며 “관심 있는 시민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