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전주시, 미세먼지 파수꾼 양성교육 실시
상태바
전주시, 미세먼지 파수꾼 양성교육 실시
  • 강채은
  • 승인 2019.02.20 1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세먼지 대응요령 중심 10가지 상식 안내
(사진=전주시청 제공)

[전북=동양뉴스통신] 강채은 기자=전북 전주시와 미세먼지국가전략프로젝트사업단(단장 배귀남)은 오는 22일까지 한국전통문화전당 교육실에서 시민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미세먼지 파수꾼 양성교육을 실시한다.

20일 시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미세먼지, 꼭 알아야할 10가지 상식’을 주제로, 최근 일상화되고 있는 미세먼지에 대한 건강 피해를 방지하고자 미세먼지의 이해와 대응요령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주요내용은 미세먼지에 대한 특성과 건강에 대한 영향, 미세먼지 대응요령, 생활 속 미세먼지 저감 실천방법 등 미세먼지에 대한 시민들의 이해를 돕고, 스스로 미세먼지에 대한 건강피해를 예방할 수 있도록 하는 총 10개 강좌로 구성됐다.

아울러, 이번 교육과 향후에 실시될 교육의 이수자들을 대상으로 네트워크를 구축해 미세먼지 해소방안 등에 대한 지속적인 의견을 수렴하는 등 미세먼지 대응을 위한 시민활동가로도 양성하고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시민 대상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한편, 오는 21일에는 국립무형유산원 국제회의장에서 나날이 심각해지고 있는 지역 미세먼지 문제에 대한 정확한 이해와 진단을 바탕으로 해결방안을 찾기 위해 ‘미세먼지 해법 찾기 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전주시 미세먼지 원인과 대책’을 주제로, 배귀남 단장과 송미정 전북대 교수, 김용표 이화여대 교수, 김득수 군산대 교수, 김순태 아주대 교수 등 전문가들과 이정현 전북환경운동연합 사무처장, 장남정 전북연구원 박사 등이 참여해 발제와 토론을 진행한다.

시 맑은공기추진단 관계자는 “파수꾼 양성 교육은 생활 속 미세먼지 대처 방법과 미세먼지 저감 실천 등 미세먼지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도와 유익한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시민들이 미세먼지의 위협으로부터 벗어나 자유롭게 숨 쉴 권리를 되찾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