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6 18:42 (목)
인천시, 지방세 체납분야 업무편람 증보판 발간
상태바
인천시, 지방세 체납분야 업무편람 증보판 발간
  • 김몽식
  • 승인 2019.02.26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산 압류, 해제 절차 등 33개 분야 업무 처리요령 수록
(인천시 제공)

[인천=동양뉴스통신] 김몽식 기자=인천시(시장 박남춘)는 올해 지방세 체납정리 목표달성을 통해 조세정의 실현과 재정건전화에 기여하고자 지방세 체납정리 실무 노하우를 담은 지방세 체납분야 업무편람 증보판을 제작·발간했다.

26일 시에 따르면, 그동안 지방세는 고도의 전산화로 모든 업무처리를 지방세정보시스템을 통해 전산처리 하는 체계로 운영돼 왔으나, 인사 이동에 따른 업무변경 시 담당자가 업무를 숙지할 때까지 일정기간이 소요될 수밖에 없었다.

이에 시는 현재 시 본청 체납분야 담당직원들이 담당업무별로 누구나 알기 쉽게 실무에 바로 사용할 수 있도록 개정된 법령내용 및 새로 추가된 분야 등을 반영해 매년 증보판을 발간하고 있다.

업무편람에는 부동산·자동차·예금 등 재산 압류 및 해제 절차, 체납차량 번호판영치 및 견인, 관허사업제한, 명단공개, 출국금지 요청 등 33개 분야의 주요업무 처리요령과 체납액 우수 징수사례를 담았다.

시 관계자는 “업무편람이 시와 군·구 세무공무원들의 업무표준화를 통한 업무효율성 제고로 이어져 전년에는 역대 최고의 지방세 체납액을 정리 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개정된 법령 및 추가 내용 등을 수정·보완한 증보판을 매년 2월 지속적으로 발간해 세무담당 공무원의 직무역량 강화와 지방세 체납의 효율적인 정리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