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1:14 (월)
영등포구, 양평동 하수암거 개량 추진
상태바
영등포구, 양평동 하수암거 개량 추진
  • 오윤옥 기자
  • 승인 2013.12.18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바닥슬래브가 파손된 하수암거 모습.(사진/영등포구)     © 오윤옥 기자
영등포구가 여름철 폭우 시 침수 피해가 우려되는 지역에 불량 하수암거 개량사업을 추진한다고 18일 밝혔다.
 
구는 지난 5월 양평동 일대 침수 우려지역의 하수 시설 현장조사를 실시하고 하수 정체 등 불량 시설물로 확인된 구간에 대해 내년 2월까지 기본·실시설계 용역을 시행한다.
 
공사가 진행되는 구간은 양평동 어린이공원~양평동 한신아파트 간 총 연장 750m이다.
 
이 지역의 공공하수관로 사각형거는 하수박스 역구배, 상부 슬라브 처짐, 바닥 슬라브 파손이 발견돼 공사가 시급한 구간이다.
 
구는 시비 총 14억 원의 사업비를 지원받아 일부 불량 구간은 전면 개량, 일부는 보수·보강을 시행해 내년 내 사업을 목표로 하고 있다.
 
불량 하수암거를 개선하게 되면 시간당 95mm 집중호우에도 견딜 수 있도록 배수능력이 향상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박상보 안전치수과장은 "이번 하수암거 정비에 따라 집중호우 시 침수 피해가 없도록 강우 상황에 대응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노후한 하수관거를 지속적으로 확충, 개량해 주민들의 생활환경을 개선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문의 영등포구 안전치수과 2670-385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