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5 16:51 (수)
서울 도봉구, 뚝딱뚝딱 모험놀이터 개장
상태바
서울 도봉구, 뚝딱뚝딱 모험놀이터 개장
  • 김재영
  • 승인 2019.02.28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라스틱, 철재 등 인공 시설물 최소화 자연친화적 놀이공간
(사진=도봉구청 제공)

[서울=동양뉴스통신] 김재영 기자=서울 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다음 달부터 초안산 세대공감공원과 창골어린이공원 사이에 있는 시 최초의 모험놀이터 ‘뚝딱뚝딱놀이터’를 개장한다.

28일 구에 따르면, 2017년 조성된 ‘뚝딱뚝딱놀이터’는 자연 속에서 플라스틱이나, 철재 등과 같은 인공 시설물을 최소화해 나무를 타고 흙을 밟으며 아이들이 스스로 놀이를 만들어 가는 자연친화적 놀이공간이다.

모험놀이터 프로그램으로 트리하우스 놀이, 경사오름 대 미끄럼틀, 버마다리 건너기, 손바닥 그림그리기, 하늘날기, 해먹놀이, 밧줄 그네타기, 모래놀이 등으로 구성된다.

놀이터 외 프로그램으로는 계절별로 올챙이 잡기, 물총놀이, 애벌레 관찰, 집라인 타기, 모닥불에 고구마 구워먹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놀이터 이용을 원하는 어린이와 동반가족 및 단체는 모험놀이터 네이버카페(https://cafe.naver.com/adventureplay) 또는 뚝딱뚝딱놀이터 사무실(994-7108)로 접수하면 된다.

이동진 구청장은 “아이들의 놀 권리를 지켜주기 위한 모험놀이터가 점차 확산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오는 4월 도봉동에 군부대가 철수한 부지를 활용한 청소년 대상의 ‘별별모험놀이터’ 개장을 통해, 청소년들도 팀미션 수행과정을 통한 문제 해결 및 협동심, 커뮤니케이션 스킬을 향상시키는 체험학습의 장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지난 해 163개 기관에서 단체예약을 통해 프로그램에 참여했으며 아이들과 동반가족 등 약 7000여 명의 주민들이 놀이터를 이용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