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3 17:34 (월)
대전시, ‘제5회 햇빛발전 창업교실’ 교육생 모집
상태바
대전시, ‘제5회 햇빛발전 창업교실’ 교육생 모집
  • 정효섭
  • 승인 2019.03.02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환경운동연합 홈페이지·전화접수
대전시청 전경(사진=대전시청 제공)

[대전=동양뉴스통신] 정효섭 기자 =대전시는 오는 23일 오전 9시 30분 시 NGO지원센터에서재생에너지 확대 보급과 녹색일자리 창출을 위해  ‘제5회 햇빛발전 창업교실(이하‘창업교실’)’을 개최한다.

2일 시에 따르면, 이번 창업교실의 교육과정은 햇빛발전협동조합 사례, RPS제도안내 및 전력판매 제도와 절차, 태양광 발전 입지선정 및 사업성, 태양광발전사업 사례와 노하우, 태양광발전시설 현장 견학 등 사업 시작을 위한 기초 이론부터 실제 운영 사례 현장 견학까지 예비창업자를 위한 필수 내용을 담고 있다.

또한, 창업자들이 가장 궁금해 하는 발전사업 허가절차와 의무할당제(RPS), 신재생에너지 공급인증서(REC) 발급 등 전력 판매제도에 대해서는‘한국에너지공단(대전충남지역본부)’에서 교육을 맡아 정확하고 깊이 있는 지원정책을 소개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교육은 오전에 이론 교육뿐만 아니라 오후에는 현장견학을 통해 태양광발전시설 운영 방법과 노하우, 운영상 어려움, 유지보수 등을 현재 사업자를 통해 직접 확인할 수 있는 살아있는 교육으로 진행된다.

시 관계자는“이번 창업교실을 통해 지역 내 태양광 발전사업 창업 분위기가 더욱 확산되고 녹색 일자리가 창출되는 등 에너지 전환을 선도하는 대전시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시민이 손쉽게 태양광 사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교육기회를 제공하고 지속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창업교실의 교육인원은 모두 30명으로, 거주지 제한 없이 태양광발전사업 창업을 희망하는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지난 1일부터 대전환경운동연합 홈페이지(http://daejeon.ekfem.or.kr)나 전화(042-331-3700~2)를 통해 접수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