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5 16:51 (수)
서울 관악구, 제8회 도시농업박람회 개최
상태바
서울 관악구, 제8회 도시농업박람회 개최
  • 김재영
  • 승인 2019.03.05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시농업 정책 전시관, 체험프로그램, 국제컨퍼런스, 부대행사 등 구성
(사진=관악구청 제공)

[서울=동양뉴스통신] 김재영 기자=서울 관악구(구청장 박준희)는 오는 5월 16~19일까지 낙성대공원에서 ‘도시농업과 건강’을 주제로, ‘제8회 서울 도시농업박람회’를 개최한다.

5일 구에 따르면, ‘서울 도시농업박람회’는 도시농업의 다원적 가치 확산과 서울 도시농업의 비전을 널리 홍보하기 위해 지난 해 강동구를 시작으로 자치구와 공동개최를 추진해 올해는 구와 공동 개최하게 됐다.

이날 행사는 개막식을 시작으로 도시농업 정책 전시관, 체험프로그램, 국제컨퍼런스, 부대행사 등이 마련된다.

이에 앞서 구는 지난 해 10월 추진위 사무국을 낙성대공원 내에 개소하고 도시농업 전문가와 활동가, 민간 전문가들로 구성된 민간추진위원회(위원장 옥진주)를 구성했다.

그동안 총 17회에 걸친 추진위원회 회의를 통해 올해의 작물로 ‘파’를 선정하고, 박람회 콘텐츠 구상, 국제컨퍼런스 참여자 모집, 추진방안 등을 논의했다.

또한, 지난 1월 최정심(계원예대 전시디자인과) 교수를 총감독으로 선임하고, 박람회 준비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최 감독은 여수엑스포 미래도시관 기획위원, 행정안전부 공공디자인포럼 위원으로 활동하며 도시농업과 도시환경, 공공디자인을 융합하는 문화기획자로 활동했고, 이번 도시농업 박람회 기획 및 운영을 총괄한다.

한편, 구는 강감찬텃밭, 낙성대텃밭 등 10개소의 도시텃밭을 운영 중이며, 생활공간 누구나 도시농업을 체험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기반 구축에 다각적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박준희 구청장은 “이번 박람회를 계기로 도시농업의 저변이 확대되는 디딤돌 역할을 기대한다”며, “많은 구민들이 도시농업에 관심을 갖고, 도시농업을 통해 지역공동체 회복 및 나눔 문화 확산으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