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4 17:33 (화)
대전시, 상반기 사회적경제기업 사업개발비 지원 사업
상태바
대전시, 상반기 사회적경제기업 사업개발비 지원 사업
  • 정효섭
  • 승인 2019.03.10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청 전경(사진=대전시청 제공)

[대전=동양뉴스통신] 정효섭 기자 =대전시가 오는 25일까지 올해 상반기 사회적 경제기업 사업개발비 지원 사업 참여기업을 공개모집한다. 

10일 시에 따르면, 이 사업은 사회적 경제기업의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수익구조 기반 마련을 위해 사업비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최종 선정된 기업에게는 1억 원 이내의 홍보디자인 개발, 인증획득 지원, 정보화 지원, 공동상표·브랜드 개발 등에 사용할 금액이 지원된다.

지원대상은 전년부터 사회적기업에서 사회적경제기업으로 범위를 확대해 시행하고 있으며, 사업계획성, 성장성 등 기업위주의 심사로 선정기준을 완화해 추진한다.

사회적경제기업에는 사회적기업, 예비사회적기업, 사회적협동조합, 마을기업, 자활기업(법인)이 해당된다.

시 사회적기업 지원기관인 사회적경제연구원(042-223-9914)은 오는 12일 본 사업에 대한 설명회를 개최한다.

지원을 희망하는 기업은 신청서 및 관련 서류를 사회적기업통합관리시스템(www.seis.or.kr)을 통해 접수하고 소재지 자치구에 관련 서류를 별도 제출해야 한다.

신청 기업은 자치구 등에서 현장실사와 서류검토를 거친 후 다음 달 중 사업개발비 전문심사위원회 심사를 통해 최종 선정된다.

시 문인환 사회적경제과장은 “사회적경제활동의 주축이 되는 사회적기업과 마을기업 등에서는 많이 신청해 대전시가 경제공동체 성장의 선도적인 도시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