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6 18:42 (목)
서귀포시, 서홍 도시계획도로 개설공사 착수
상태바
서귀포시, 서홍 도시계획도로 개설공사 착수
  • 최도순
  • 승인 2019.03.11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로개설로 교통불편 해소·도로 인프라 확충
서홍지구 도시계획도로 위치도(서귀포시청 제공)

[제주=동양뉴스통신] 최도순 기자 =제주 서귀포시(시장 양윤경)는 서홍동 일호지오빌 및 광국빌라 주변 교통불편 해소 및 도로 인프라 확충을 위해 서홍 도시계획도로(소로2-14호선) 개설공사를 착수했다.

11일 시에 따르면, 본 도시계획도로 개설사업은 1977년 도시계획시설로 결정된 구간으로 서홍동 교통혼잡 구간에 남·북측으로 도로를 개설함으로써 일호지오빌 아파트 및 광국빌라 주변 교통량을 분산시키고 인접 도로와의 통행성 향상을 위한 사업으로 사업비 2억1300만 원을 투입해 L=112m(도로폭 8m) 개설하게 된다.

지난 달 사업발주해 사업시행 도급자를 선정하였고, 지금까지 사업안내 및 작업준비를 완료해 이달부터 본격적으로 공사 착수 들어가서 오는 8월까지 공사완료 계획으로 추진된다.

신속한 사업 추진을 위해 지난 해 실시설계를 완료했고 사업구간에 편입되는 토지 5필지(835㎡)에 대해서도 보상협의가 완료된 상태이다.

시는 “공사구간이 주민 통행이 많은 마을 구간으로 공사추진에 있어서 안전요원을 현장에 상주 배치해 주민불편 및 주민안전에도 문제 없도록 하며, 조기에 도로개설 될 수 있도록 공사 시공에도 최선을 다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어“본 도시계획도로 개설공사 추진으로 지금까지 마을안길의 혼잡한 교통으로 인한 불편해소 및 주거환경 개선, 인근 도로와의 접근성 향상 등 주민편의 제공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