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4 17:33 (화)
서울 강서구, 꿈동산 10기 어린이기자 모집
상태바
서울 강서구, 꿈동산 10기 어린이기자 모집
  • 김재영
  • 승인 2019.03.13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동네를 소개합니다, 플라스틱 사용 줄여요 등 주제 기사 1편 제출
(사진=강서구청 제공)

[서울=동양뉴스통신] 김재영 기자=서울 강서구(구청장 노현송)는 오는 21일까지 강서꿈동산 10기 어린이기자 60명을 모집한다.

13일 구에 따르면, 강서꿈동산은 아동친화도시 강서를 대표하는 어린이신문으로, 봄·여름·가을·겨울에 맞춰 분기별로 발간되는 어린이소식지이며 아이들이 직접 기자가 돼 취재활동을 펼치고 편집회의에 참여해 신문을 제작한다.

모집대상은 구에 거주하는 4~6학년 학생이면 구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할 수 있다.

제출서류는 어린이기자 지원서 및 지정주제 ‘강서구, 우리동네를 소개합니다’ ‘플라스틱 사용 줄여요’ 중 하나를 선택해 600자 내외로 기사 1편을 함께 제출해야 한다.

특히, 올해부터는 학교장 추천을 받지 못해 어린이기자에 참여하지 못했던 아이들을 위해 기존의 학교장 추천방식을 폐지하고 구청에서 어린이기자를 직접 선정한다.

10기 명예기자단 명단은 오는 29일 구청 홈페이지에 게시되며, 선발된 기자들은 다음 달 1일부터 명예기자로 활동한다.

아울러, 다음 달 30일 어린이기자와 학부모를 초청해 위촉식을 개최하고, 제9기 어린이기자 중 우수활동 기자 10명에 대한 표창장을 수여한다.

구 관계자는 “학교장 추천을 받지 못하거나 명예기자 모집 소식을 뒤늦게 알고 참가할 방법을 문의하는 학생들을 위해 직접 모집하는 방식으로 10기 명예기자를 선발하게 됐다”며 “관심 있는 학생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