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30 11:35 (화)
경북교육청, 지난해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우수기관 선정
상태바
경북교육청, 지난해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우수기관 선정
  • 윤용찬
  • 승인 2019.03.15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찾아가는 국민신문고 민원 만족도 향상 컨설팅 실시

[대구·경북=동양뉴스통신]윤용찬 기자=경북교육청은 15일 중앙행정기관 시·도교육청, 광역·기초자치단체 등 304개 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한 '2018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행안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교육청에 따르면, 민원서비스 종합평가는 '일선 행정의 꽃'으로 불리는 민원서비스 수준을 종합적으로 평가함으로써 국민중심의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행안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주관해 매년 실시하고 있다.

교육청은 올해에도 민원서비스 향상을 위한 기본계획을 수립하고, 고객을 배려하는(Considerate), 고객이 편리한(Convenient), 고객에게 완벽한(Complete) 등 3C 운동을 지속적으로 펼친다.

또한, 지난 해에 이어 지역교육지원청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국민신문고 민원 만족도 향상 컨설팅'을 실시해 기존에 처리한 국민신문고 민원 중 만족률이 낮은 내용을 분석하고, 처리에 어려움이 있는 악성·고질 민원에 대한 해결방안을 제시한다.

또한, 홈페이지에 '열린 교육감실·교육감에게 바란다' 코너를 개설해 민원인의 편익 증진과 신속·공정·적법한 민원처리 구현에 박차를 가한다.

박진우 총무과장은 "앞으로 모든 교직원들이 항상 겸손하고 친절한 자세로 민원을 처리하고 교육수요자 중심의 민원서비스를 제공해 '삶의 힘을 키우는 따뜻한 경북교육'을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