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인천사랑운동시민협의회, 제6대 회장 취임식 개최
상태바
인천사랑운동시민협의회, 제6대 회장 취임식 개최
  • 김몽식
  • 승인 2019.03.15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필우 전 회장 이임식 병행
박남춘 시장이 15일 대한적십자사 인천지사 대강당에서 열린 '인천사랑운동시민협의회 회장 이·취임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인천시청 제공)

[인천=동양뉴스통신] 김몽식 기자=인천사랑운동시민협의회는 15일 오후 2시 대한적십자사 인천지사 강당에서 전임 유필우 회장 이임식 및 제6대 황규철 회장 취임식을 개최했다.

협의회에 따르면, 황 회장은 건설협회 시 회장, 대한적십자 인천지사 회장, JC인천지구 회장 등 다양한 사회봉사활동 경력을 갖고 있으며 원만한 인품과 리더십으로 시민사회를 이끌어 온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아울러, 이날 행사에서는 전임 제5대 회장 이임식도 함께 진행됐다.

유 전 회장은 지난 4년간 인천의 정체성 확보와 시민들의 애향심 제고를 위한 시민교육·역사·문화 사업 등을 활발히 전개했으며, 인천인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등 인천인의 역량을 도모하기 위한 기반을 마련했다.

황 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인천에 대한 시민들의 애정을 바탕으로 전개되는 범시민운동이야말로 함께 만들어가는 인천의 구심점이라며, 이를 위해 청소년을 비롯한 모든 시민의 힘을 인천사랑으로 결집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협의회는 그동안 시민들과 토대를 마련한 인천사랑운동을 기반으로 향후 시민사회와 연계해 시민들의 참여를 이끌어 내는 활동을 적극 전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