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인천농기센터, 농촌교육농장 교사양성과정 운영
상태바
인천농기센터, 농촌교육농장 교사양성과정 운영
  • 김몽식
  • 승인 2019.03.18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 수료 시 농촌교육농장 품질인증 자격 부여

[인천=동양뉴스통신] 김몽식 기자=인천농업기술센터(소장 박준상)는 오는 27일까지 농촌문화·체험관광 전문리더 육성을 위한 ‘2019년 농촌교육농장 교사양성과정’ 기초·심화 교육생을 선착순 모집한다.

18일 센터에 따르면, 기초과정은 농업·농촌 및 교육농장, 학교교육과정 등 전반적인 이해와 교육농장 관련 안전관리와 법규 등의 이론으로 구성돼 있다.

또한, 심화과정은 아동발달에 대한 이해와 농장 교육프로그램의 이해 및 개발 실습 등 교육생이 실질적으로 농가에서 적용할 수 있는 내용으로 진행된다.

해당과정 수료 시 ‘농촌교육농장 품질인증’을 받을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농촌교육농장 품질인증제도란 2013년부터 농촌진흥청에서 농촌교육농장이 소비자와 교육계가 바라는 우수한 현장체험학습장으로 자리매김하도록 체계적인 품질관리 시스템을 조성하기 위해 시행하고 있다.

교육 대상자는 관내 농촌교육농장이나 체험농장을 운영하는 농업인 또는 희망농가이며 교육생 선발인원은 각 40명이다.

교육기간은 기초과정은 다음 달 1~22일까지 4회, 심화과정은 다음 달 29일~오는 5월 27일까지 4회로 진행된다.

농기센터 관계자는 “이번 교육과정으로 농촌교육농장 교육프로그램 및 서비스가 질적으로 향상돼 농가 소득증대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교육농장·체험농장간의 정보공유와 소통으로 인천의 농업·농촌체험관광이 활성화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교육희망자는 시 농기센터 홈페이지(agro.incheon.go.kr) 배움터에서 신청서를 작성해 방문 또는 전화접수 후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농기센터 홈페이지 또는 농촌자원과 자원활용팀(440-6936)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