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서울 중랑구, 수요자 중심 취업훈련교육 운영
상태바
서울 중랑구, 수요자 중심 취업훈련교육 운영
  • 김재영
  • 승인 2019.04.05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보보안 핵심인재 양성, 전산회계 1급 자격 취득 등 3개 과정
(포스터=중랑구청 제공)

[서울=동양뉴스통신] 김재영 기자=서울 중랑구(구청장 류경기)는 올해 처음으로 관내 청년들을 대상으로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취업훈련교육 과정’을 운영한다.

5일 구에 따르면, 현재 관내 청년들 대부분이 관내에서 직업 훈련기회를 찾지 못해 먼 지역의 교육기관을 찾아가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구는 청년들이 가까운 곳에서 취업 훈련을 받을 수 있도록 관내 취업유관기관과 협력해 이번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

이번에 마련한 취업훈련교육 과정은 ‘정보보안 핵심인재 양성과정’ ‘전산회계 1급 자격취득과정’ ‘일반경비원신임교육과정’ 등 3개로, 총 145명을 모집한다.

이 중 ‘정보보안 핵심인재 양성과정’은 향후 관내 조성되는 지식산업센터, 첨단산업단지 등과 관련해  IT 분야 전문 인력 인프라 구축을 위한 과정으로, 오는 8월까지 실무 위주의 교육을 실시한다.

또한, ‘전산회계 1급 자격취득과정’과 ‘일반경비원신임교육과정’은 구직자들의 선호 직종을 반영한 교육과정으로, 현장 실무 역량 강화에 중점을 두고 추진된다.

아울러, 직업훈련과 동시에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병행해 과정이 끝난 후에도 중랑구일자리플러스센터 및 전문교육훈련기관 등을 통해 취업 알선·연계 등 적극적인 사후관리를 지원한다.

이번 과정의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며 구 홈페이지(www.jungnang.go.kr)를 통해 신청할 수 있고, 자세한 사항은 구청 일자리창출과 청년지원팀(02-2094-2272, 3)으로 문의하면 된다.

류경기 구청장은 “이번 직업 훈련 교육과정이 청년들의 취업 경쟁력을 높이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년들의 취업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다양한 지원 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