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강릉시, ‘2019 설렘강릉 상생 일자리 박람회’ 개최
상태바
강릉시, ‘2019 설렘강릉 상생 일자리 박람회’ 개최
  • 오명진
  • 승인 2019.04.08 0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릉시청 전경(사진=강릉시청 제공)

[강원=동양뉴스통신] 오명진 기자 =강원 강릉시는 오는 17일 시청에서 2019 설렘 강릉‘상생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한다.

8일 시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강릉시, 강릉고용복지플러스센터, 한국산업단지공단 동해지사가 공동 주최하고 고용노동부 강릉지청, 강원지방 중소벤처기업청 등 9개 취업 관련 유관기관과 15개의 구인 업체가 참여한다.

채용관 (2층 대회의실), 취·창업지원관(2층 대회의실 로비), 기업홍보관(1층 로비)으로 나누어 현장 면접 채용, 취업 정보 제공 및 구직 상담, 일자리 정책 홍보, 기업체 상품 홍보 및 판매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채용관(2층 대회의실)에서는 시 일자리 지원센터의 구인·구직 상담과 생산직·사무직·서비스직 등(강릉과학산업진흥원, 동인병원, 세인트존스호텔&리조트 등) 다양한 직종을 모집하는 15개 기관 및 업체의 공채정보 제공 및 현장 채용이 진행된다.

취·창업 지원관(2층 대회의실 로비)에서는 지문적성 검사, 이미지메이킹, 정부 정책홍보, 예비 창업자 컨설팅 등 일자리 관련 정보를 홍보하고 안내할 예정이다.

기업홍보관(1층 로비)에서는 관내 우수기업체의 제품을 홍보 및 판매가 이루어지며, 식전 행사로 가톨릭관동대학교 버스킹 팀 ‘파이’의 공연이 진행된다.

최윤순 일자리경제과장은“올해 강릉시는 일자리 취약계층에 대한 취업 지원 서비스, 맞춤형 직업훈련, 일자리지원센터 운영 등 다양한 일자리 시책을 적극 추진하고 있으며, 이번 일자리 박람회를 통해 다시 한번 시민들에게 한자리에서 다양한 일자리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시는 하반기 경력단절 여성을 위한 RETURN-MOM 일자리 박람회와 인사혁신처, 시, 강릉원주대학교가 함께하는 청년일자리 박람회 등 추가적인 일자리 박람회를 통해 일자리 미스매칭을 해소해나갈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