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서귀포시, 녹색자금 사업평가 우수기관 선정
상태바
서귀포시, 녹색자금 사업평가 우수기관 선정
  • 최도순
  • 승인 2019.04.08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자연휴양림 나눔길 조성 부문 우수상 수상
(사진=서귀포시청 제공)

[제주=동양뉴스통신] 최도순 기자 =제주 서귀포시는 산림청 산하기관인 한국산림복지진흥원에서 주관하는 지난 해 녹색자금 나눔길 조성 사업평가에서 나눔길 조성 부문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8일 시에 따르면, 서귀포자연휴양림에 조성된 ‘무장애 나눔길’은 2017년에 녹색자금 공모사업에 선정되었고 녹색자금(복권기금) 3억 원, 도비 2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지난 해에 조성을 완료했다.

‘무장애 나눔길’이란 장애인, 노약자, 임산부, 어린이들이 편안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숲의 혜택을 다함께 누릴 수 있도록 조성된 산책로다.

총 1km인 무장애 숲길에는 총 2구간으로 조성됐으며 전 구간이 경사도 7% 이하로 완만하게 만들어 휠체어와 유모차는 물론, 보행약자등 누구나 편히 다닐 수 있으며, 산림피톤치드 농도가 높은 나무들이 다양하게 분포돼 있어 건강증진과 산림치유 효과를 느낄 수 있다.

또한, 이용자수와 혼잡도를 고려해 산책로의 폭을 1.5~1.8m 확보하고휠체어의 이동이 용이하되 자연환경을 훼손하지 않도록 산책로를 조성했으며 이용자 편의를 위한 산림욕장 시설을 곳곳에 만든다.

시 관계자는 “무장애 나눔숲길이 다양한 계층의 사람들이 함께 자연을 누릴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지원에 힘을 쏟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