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7 15:20 (금)
천안시, 청년창업지원사업 성과보고회 개최
상태바
천안시, 청년창업지원사업 성과보고회 개최
  • 최남일
  • 승인 2019.04.09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시가 9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청년 창업지원사업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충남 천안시 제공.

[천안=동양뉴스통신] 최남일 기자 = 충남 천안시는 9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청년 창업지원사업 성과보고회를 열었다.

이번 성과보고회는 지난해 지역주도형사업 공모에 참여한 창업가 12팀이 천안시의 창업 보육 과정을 통해 이뤄낸 성과를 발표하는 자리였다.

이 사업으로 12팀 모두 성공적으로 기업을 설립해 28명의 청년창업가들이 탄생했으며, 이들은 5건의 특허를 취득하고 외국에서 열린 창업 경진대회에도 참여해 3팀이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특히 창업 초기에는 매출이 없다는 창업시장 보통의 원칙을 깨고 1개 팀은 2500만 원의 매출을 올려 참석한 전문가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다.

시는 이러한 성과가 나타난 데에 한국기술교육대, 백석문화대, 남서울대, 나사렛대, 백석대 산학협력단 창업보육센터(BI)의 적극적인 참여와 청년 창업에 대한 천안시의 남다른 관심과 지원이 있었기 때문으로 풀이하고 있다.

시는 올해도 지역주도형 청년 창업사업에 총 5억원 사업비를 투입해 5개 분야 22개 팀을 육성할 예정이다.

청년 창업가가 활발하게 창업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청년 창업교육과 관련 상담·자문을 제공할 예정으로, 성공한 창업가를 통해 미래 고용창출은 물론 4차 산업의 고도화된 기술 개발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