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7 11:58 (화)
전북도,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판매활성화 지원
상태바
전북도,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판매활성화 지원
  • 강채은
  • 승인 2019.04.09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체국쇼핑몰 제품 할인행사 적극 홍보

[전북=동양뉴스통신] 강채은 기자=전북도는 9일 사회적경제기업 성장지원센터인 소셜캠퍼스온에서 도 사회적경제기업 제품의 판매 활성화 지원을 위해 전북지방우정청, 티비엔전북교통방송, 전북사회적경제연대회의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도에 따르면, 이날 협약식에는 이원택 도 정무부지사, 전성무 지방우정청장, 이성원 티비엔전북교통방송본부장, 송병주 사회적경제연대회의 이사장과 사회적기업, 마을기업, 협동조합 등 도내 사회적경제기업 대표 7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도는 우체국쇼핑몰을 통해 판매되는 도내 사회적경제기업 제품의 택배비, 프로모션에 따른 할인비용 등 판매에 소요되는 경비를 예산의 범위 안에서 지원하기로 했다.

지방우정청은 도내 사회적경제기업을 대상으로 우체국쇼핑몰에 상품이미지 등 온라인콘텐츠와 상품 설명서를 무상으로 제작·지원하며, 우체국쇼핑몰에 전용관을 개설하고, 프로모션을 기획·운영한다.

티비엔전북교통방송은 우체국쇼핑몰을 통한 할인행사 등을 적극 홍보하며, 사회적경제연대회의는 우체국쇼핑몰에 입점하는 기업을 모집하고 판매에 따른 성과분석을 담당하기로 했다.

이날 협약식과 함께 지방우정청 주관으로 우체국쇼핑몰 운영설명회와 상품기획가(MD)들이 직접 기업과 1대1 맞춤 상담 등을 실시했다.

우체국쇼핑몰 운영 설명회는 사회적경제기업이 온라인 분야에 쉽게 진출할 수 있도록 전자상거래에 적합한 트렌드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쇼핑몰 입점절차 등을 안내했다.

이 도 정무도지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도내 사회적경제기업에서 생산되는 제품의 온라인 판매가 활성화돼 지속적 성장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