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부산시,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 설치비 지원
상태바
부산시,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 설치비 지원
  • 한규림
  • 승인 2019.04.13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정용 일반보일러를 저녹스 보일러로 교체 시 가구 당 16만원 지원
부산시청 전경(사진=부산시청 제공)

[부산=동양뉴스통신] 한규림 기자 =부산시(시장 오거돈)는 가정용 일반보일러를 저녹스 보일러로 교체하는 가정에 가구 당 16만 원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13일 시에 따르면, 지원신청 자격은 시 소재 주택에 설치된 가정용 일반보일러를 저녹스 보일러로 교체하는 주택 소유주 또는 소유주의 위임을 받은 세입자로, 가구 당 1대만 신청이 가능하며, 신청자가 많을 경우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임대주택 거주자, 전용면적이 작은 주택, 제조일이 오래된 보일러 순으로 지원한다.

특히, 저녹스 보일러(판매가격 약 80~90만 원) 설치 시 일반보일러 대비 최대 28%의 난방비가 절약, 연간 최대 13만 원까지 줄일 수 있어 설치 후 3년이 경과하면 일반보일러(평균 판매가격 60만 원) 대비 30만 원 이상의 경제적 이득을 볼 수 있다.

지원 가능한 제품은 한국환경산업기술원으로부터 환경표지 인증을 받은 국내 6개 보일러사의 158개 제품으로 신청 전 지원 대상 보일러의 종류를 확인해야 하고, 저녹스 보일러는 응축수가 발생하므로 응축수 배관설치가 불가능한 장소에는 설치가 제한 될 수 있기 때문에 보일러 설치 업체에 설치 가능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고 신청해야 한다.

오는 15일부터 거주지 구·군청 환경부서로 접수가능하며 지원 수량은 총 800대이다.

공고문은 시 및 구·군청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구·군청 환경업무 부서로 문의하면 된다.

시 최대경 환경정책실장은 “난방 시 발생하는 질소산화물은 미세먼지의 원인물질로,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를 설치할 경우 미세먼지 등의 대기오염물질을 줄일 수 있다”며 “대기환경 개선뿐만 아니라 에너지 효율 증대로 난방비 절감 효과도 기대할 수 있는 만큼 많은 관심과 신청을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