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3 18:00 (금)
울산시, ‘재난관리시스템 교육 훈련’ 실시
상태바
울산시, ‘재난관리시스템 교육 훈련’ 실시
  • 정봉안
  • 승인 2019.04.18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동양뉴스통신] 정봉안 기자 =울산시는 18일 오후 2시 재난안전대책본부(2별관 4층)에서 최근 발생한 강원도 산불화재 등 대형 사회재난 발생 시 신속한 복구를 위해 시, 구․군 사회재난 관련 복구담당자 등 15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회재난 복구계획 수립을 위한 재난관리시스템(NDMS) 교육 훈련’을 실시한다. 

올해 교육 훈련은 사회재난 발생 시 재난관리시스템(NDMS)을 이용한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 입력․보고로 재난피해 현황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이를 바탕으로 한 빠른 복구계획을 수립해 시민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계획 됐다.

시에 따르면, 교육 일정은 이달 대형산불, 오는 6월 유도선 사고, 8월 다중이용시설 대형화재, 11월 항공기, 대형 교통사고 등 분기별로 실시된다.

교육 내용은 사회재난 복구지원체계 교육, 실제상황을 가정한 시나리오에 따른 NDMS 시스템 교육, NDMS 훈련모드의 사회재난 피해 입력 및 복구계획 작성 시연 등으로 실제 사회재난발생 상황을 가정한 실전중심의 교육으로 이뤄진다.

김윤일 시민안전실장은 “사회재난은 예측이 어렵고 피해가 발생하면 사회적으로 큰 혼란을 초래한다.” 면서 “재난으로 인한 피해가 최소화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사회재난 복구교육을 실시해 담당자 역량을 강화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