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2 15:10 (목)
동해시, 문화·관광 활성화 시민 공감 정책토론회 개최
상태바
동해시, 문화·관광 활성화 시민 공감 정책토론회 개최
  • 손태환
  • 승인 2019.04.24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분권시대 정책방향, 지역문화 진흥 공동체 역할 등 논의
(사진=동해시청 제공)

[강원=동양뉴스통신] 손태환 기자=강원 동해시(시장 심규언)는 오는 26일 오후 2시 30분 시청 4층 대회의실에서 두 번째 ‘시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공감 정책토론회’를 개최한다.

24일 시에 따르면, 이번 토론회는 문화분권시대 정책방향, 지역문화 진흥을 위한 공동체의 역할 등 ‘시민이 주도하는 새로운 패러다임의 문화·관광 활성화’를 주제로 진행된다.

이날 유영심 강원연구원 부연구위원의 주제발표를 시작으로, 추미경 문화다움 대표, 신현식 한라대 겸임교수가 발제하고, 홍성도 박사를 좌장으로 하는 지정토론, 청중과 함께하는 자유토론 순으로 이어진다.

또한, 지난 산불로 막대한 피해를 입은 망상오토캠핑리조트의 복구 방안에 대해 전문가와 시민의견을 청취하는 등 다양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수렴해 향후 복구계획 수립에 반영한다.

강성국 소통담당관은 “산불로 소실된 망상오토캠핑리조트를 복구함에 있어 시민의견을 수렴하고, 시민이 주도하는 문화·관광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난 해 12월 20일 열린 ‘시민과 함께하는 행복소통 한마당’을 통해 시의 미래 발전방안에 대한 시민의 다양한 의견을 경청했으며, 이를 보다 구체화 시켜 시책에 반영하기 위해 공감 정책토론회를 총 3회에 걸쳐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