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프롭테크 in 캠퍼스 강원 개최
상태바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프롭테크 in 캠퍼스 강원 개최
  • 오명진
  • 승인 2019.04.28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롭테크 분야 스타트업 인턴십 참여기회 제공
(포스터=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제공)

[강원=동양뉴스통신] 오명진 기자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한종호)는 다음 달 8일 C-스퀘어(강원대학교 한빛·보듬관 2층)에서 한국프롭테크포럼(의장 안성우)과 함께 ‘강원 스타트업 밋업’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프롭테크 in 캠퍼스 강원’을 개최한다.

28일 센터에 따르면, ‘강원 스타트업 밋업’은 선배 창업가의 창업스토리를 공유하고 자유로운 소통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강원혁신센터가 매월 진행해 오고 있는 프로그램이다.

올해에는 창업 생태계 변화에 발맞춰 ‘소셜테크’를 주제로 총 6회에 걸쳐 강연을 실시하며 이번 ‘프롭테크in캠퍼스 강원’은 그 첫 번째 시간으로 프롭테크(부동산 분야)를 다룬다.

이날 일반인에게 아직 생소한 프롭테크에 대한 개념과 관련 산업의 잠재성 그리고 사회적 가치를 알리기 위해 전문가 3명이 강연자로 나선다.

먼저, 국내 최대 모바일 부동산 중개 플랫폼 ‘직방’의 창업자이자 한국프롭테크포럼 의장인 안성우 대표가 ‘프롭테크의 미래와 직방의 비전’에 대해 강연한다.

또한, 빅데이터 기반의 토지개발 솔루션을 제시하는 ‘스페이스워크’ 조성현 대표가 ‘인공지능과 부동산 개발이 만나면’을 주제로 첨단기술과 융합한 부동산 분야에 대해 설명한다.

마지막으로 부동산 개발에 VR 기술을 접목하고 있는 ‘큐픽스’의 최동호 이사가 ‘두 번의 M·A, 세 번째 창업 그리고 프롭테크’로 자신의 창업 스토리를 소개한다.

특히, 이날 참석한 대학생들에게는 ‘직방’ ‘큐픽스’ ‘스페이스워크’ 등 프롭테크 분야 스타트업의 인텁십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행사장 내 비치된 인턴 신청서를 작성해 제반서류(이력서, 자기소개서 등)와 함께 제출하면 행사 이후 면접을 통해 인턴으로 채용될 수 있다.

한종호 센터장은 “지역 재생과 로컬 크리에이터가 큰 화두로 떠오르고 있는 도에서 프롭테크가 어떤 역할을 할 수 있을지 매우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이어 “지역의 청년 혁신가들이 프롭테크의 미래지향적인 기술을 적정하게 접목함으로써 새로운 지역 재생 모델이 탄생한다면 큰 의미가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