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서울 양천구 '2020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
상태바
서울 양천구 '2020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
  • 김재영
  • 승인 2019.04.29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불편, 교통, 문화, 복지, 환경 등 1개 사업당 5억원 제한
(포스터=양천구청 제공)

[서울=동양뉴스통신] 김재영 기자=서울 양천구(구청장 김수영)는 다음 달 31일까지 ‘2020년 양천구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 접수를 받는다.

29일 구에 따르면, 이번 공모전은 내년 예산 편성과정에 주민이 직접 참여해 재정운영의 투명성을 확보하고 주민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사업을 운영하고자 기획됐다.

공모분야는 생활불편 개선, 교통, 문화, 복지, 환경 등을 주제로 법령∙조례상 적합하고 구의 소관 사업이며 지역 발전과 다수의 주민에게 혜택이 돌아가는 사업이면 모두 가능하다.

특히, 일자리 창출·지역경제 활성화, 취약계층 보호, 주민안전시설 등 안전관리, 다문화 지원, 교육환경 개선, 에너지 절약, 저탄소 녹색성장, 재활용 촉진, 건강도시, 여성친화도시, 아동친화도시, 고령친화도시, 스마트도시 기반을 다지는 정책사업의 내용이면 된다.

이번 사업 규모는 총 15억 원으로 제안 사업 1개 당 규모는 5억 원을 초과하지 않아야 한다.

제안된 아이디어는 부서의 타당성 검토 후 주민참여예산 분과위원회의 심의와 주민 모바일 투표를 거쳐 오는 9월 주민참여예산 총회에서 우선순위를 선정하고, 12월 구의회 승인으로 사업이 최종 확정된다.

구민이거나 구에 있는 직장을 다니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신청은 구 홈페이지(www.yangcheon.go.kr)에서 신청서를 작성해 등록하면 된다.

아울러, 담당자 이메일(minhee_jo@yangcheon.go.kr)이나 방문 및 우편 접수(구 목동동로 105, 구 4층 기획예산과)로도 가능하다.

하재호 기획예산과장은 “이번 공모를 통해 주민들이 생활 속 겪었던 불편을 해소할 수 있는 사업과 지역 발전을 위해 꼭 필요한 사업들이 많이 발굴되길 기대한다”며 “재정운영의 투명성과 건전한 재정운영을 위해 구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