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행복청-충청권 4개 광역시·도, 상생발전 협약 체결
상태바
행복청-충청권 4개 광역시·도, 상생발전 협약 체결
  • 정효섭
  • 승인 2019.05.02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40 행복도시권 광역도시계획 공동 수립, 지역균형발전 위해 협력
(사진=대전시청 제공)

[대전=동양뉴스통신] 정효섭 기자 =행복청과 대전시(시장 허태정),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 충북도(도지사 이시종), 충남도(도지사 양승조) 등 충청권 4개 시‧도는 2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행복도시 광역도시계획 공동수립 및 상생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시에 따르면, 이날 협약 체결을 통해 4개 시도는 ‘2040 행복도시권 광역도시계획’을 공동으로 수립하고 지역 간 협력사업을 발굴해 추진하는 등 상생발전을 위해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이번 협약은 행복청과 충청권 4개 시‧도가 광역적 발전체계를 함께 구축해 중부권이 다 함께 잘사는 동반성장의 성공 모델을 만들자는 데 뜻을 같이 했다는 점에서 매우 큰 의미를 갖는다.

김진숙 행복청장은 “국가균형발전을 위해 탄생한 행복도시와 충청권의 상생발전은 우리나라 미래 발전의 초석을 다지기 위한 중요한 과제”라며 “행복청과 충청권 4개 시‧도 공동 협력 하에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허태정 시장은 “행복청과 충청권 4개 시‧도가 광역적 발전체계를 함께 구축해 중부권이 다 함께 잘사는 동반성장의 성공 모델을 만들자는 데 뜻을 같이 했다는 점에서 이번 협약은 매우 큰 의미가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큰 기대를 안고 협약이 체결되는 만큼, 서로 협력하고 쟁점을 해소해 모두가 만족하는 실효성 있는 광역도시계획이 수립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