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3 18:00 (금)
창원산업진흥원-경남경영자총협회,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창원산업진흥원-경남경영자총협회, 업무협약 체결
  • 이천수
  • 승인 2019.05.08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창원산업진흥원 제공)

[경남=동양뉴스통신] 이천수 기자 =경남 창원산업진흥원(원장 백정한, 이하 진흥원)은 8일 창원산업진흥원 회의실에서 경남경영자총협회(회장 강태룡)와 ‘인력양성과정 취업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진흥원에 따르면,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산업인력의 장단기 수급안정대책을 위한 고용 동향조사, 정규직 일자리 취업 촉진 및 장기근속 취업 지원, 취업 지원을 위한 시설 및 공간의 유·무상 공동 활용, 취업 지원을 위한 네트워크 구축, 기타 필요한 분야에 있어 상호협력을 하기로 했다.

특히, 창원산업진흥원은 지역 산업계의 어려움을 극복하고자 올해 초 고용노동부 국비를 확보했고, 시와 함께 오는 7월부터는 ‘3D융합엔지니어링 전문인력양성’ 사업을, 지역 기업의 수요조사를 통해 도출된 결과를 기반으로 ‘기업 맞춤형 첨단기술 인력양성’ 사업을 다음 달부터 시작한다.

또한, 이번 인력양성 사업은 고용노동부 청년내일채움공제 사업과 연계하여 구인 기업은 물론, 구직자들의 고용안정성을 높이는데도 기여할 예정이다.

창원산업진흥원 백정한 원장은 “최근 몇 년간 기존 제조업의 위기와 장기적인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창원지역 기업들의 우수 인재확보와 지역 구직자들의 취업처 발굴을 통한 일자리 미스매치 해소를 위해 양 기관이 함께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인력양성 프로그램과 관련해 기타 자세한 사항은 창원산업진흥원 인력양성팀(055-716-7750)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