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녹색포럼 전문가 토론회
상태바
울산시, 녹색포럼 전문가 토론회
  • 정봉안
  • 승인 2019.05.17 0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동양뉴스통신] 정봉안 기자 =울산시는 17일 오후 3시 울산대공원 그린하우스에서 울산수목원의 효율적 운영 및 시민참여 방안이란 주제로 '2019년 울산녹색포럼 전문가 토론회'를 개최한다.

시와 울산녹색포럼이 공동 주관하는 이번 토론회는 시가 조성중인 울산수목원이 앞으로 지향해야할 목표와 다양한 시민참여 방안을 모색을 위해 마련됐다.

시에 따르면, 이날 토론회는 먼저 산림청 국립수목원 배준규 박사가 '수목원과 식물원의 기능과 역할'이란 주제로 특강을 실시한다.

이어지는 토론에서는 동아대학교 김승환 명예교수의 좌장으로 강태호 동국대학교 교수, 문경희 울산교육연구정보원 연구관, 서휘웅 시의원, 윤석 울산생명의숲 사무국장, 이제화 코리아랜드스케이프연구소 소장 등 관련분야 전문가들이 토론자로 나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한다.

한편, 울산수목원은 울주군 온양읍 대운상대길 225-25 대운산 일원에 20㏊규모로 2015년부터 255억 원을 투입해 올 연말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울산수목원이 완공되면 지역의 식물유전자원의 수집·보존·증식·전시로 산림생물다양성을 확보함은 물론 시민참여 프로그램 운영으로 시민 삶의 질 향상에도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토론회를 통해 다양한 전문가 의견을 수렴해 정책에 반영해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