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동해시, 제1기 주민참여 예산위원회 위촉식 개최
상태바
동해시, 제1기 주민참여 예산위원회 위촉식 개최
  • 손태환
  • 승인 2019.05.21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원 평균 연령 47세 청·장년층 관심 집중
(사진=동해시청 제공)

[강원=동양뉴스통신] 손태환 기자=강원 동해시(시장 심규언)는 21일 오후 3시 시청 대회의실에서 ‘제1기 동해시 주민참여 예산위원회’ 위촉식 및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

최근 재정 책임성 강화에 대한 사회적 요구가 지속적으로 증대되고 정부의 재정분권에 대한 지자체 핵심 정책으로 주민참여 예산제가 화두로 떠오르고 있다.

지난 3월 시민을 대상으로 ‘제1기 동해시 주민참여 예산위원회’ 위원을 모집해 총 40명의 위원을 선발했다.

시에 따르면, 이번에 선발된 위원은 20~70대까지 모든 연령대로 구성돼 있으며, 특히 일반 공개모집으로 선발한 27명의 평균 연령은 47세로 시 주민참여 예산제에 대해 청·장년층의 관심도가 높다.

제1기 주민참여 예산위원회는 앞으로, 2년간 활동하며, 주민제안 사업에 대한 예산심의 및 우선순위 선정, 주요사업에 대한 의견 제시 등 예산편성 전 과정에 참여한다.

이날 위촉식에는 주민참여 예산제 운영에 대한 설명과 임원 선출 및 분과 위원회를 구성했으며, 앞으로 위원회의 활동 방향을 논의했다.

심재희 기획감사담당관은 “첫발을 내딛는 주민참여 예산위원회가 개인과 지역의 이해관계보다는 시민 모두의 복리증진과 시 발전을 위한 민주적이고 건전한 주민참여의 장으로 발전해 나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