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오산시, 함께하는 한울타리 토요학교 사업발표회
상태바
오산시, 함께하는 한울타리 토요학교 사업발표회
  • 장상열 기자
  • 승인 2013.12.30 1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꿈꾸는 토요일, 꿈을 찾는 토요학교에서는 학생들의 웃음이 넘쳐
[경기=동양뉴스통신] 장상열 기자 = 경기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지난 27일 오후 시청 대회의실에서 ‘꿈꾸는 토요일, 꿈을 찾는 토요학교’라는 주제로 함께하는 한울타리 토요학교 사업발표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함께하는 한울타리 토요학교 프로그램 참여 학생과 학부모 등 500여명이 참석해 토요학교 프로그램의 성공적 추진을 함께 축하하는 자리로 진행됐다.
 
이날 사업발표회 행사는 토요학교 프로그램에 열정적으로 참여한 유공학생에 대한 표창과 의상디자이너 진로체험 과정을 배우는 ‘프로젝트 런웨이 오산’팀의 수업 영상과 패션쇼, 뮤지컬 공연팀 ‘꿈을 노래하는 나는 주인공’팀의 뮤지컬 공연 등이 펼쳐져 행사장을 찾은 학생과 학부모에게 뜨거운 박수를 받았다.
 
행사 마지막 순서에는 인기개그맨 오지헌씨가 강사로 나와 ‘개그맨 오지헌의 꿈에 대하여’라는 주제로 멘토특강을 실시해 관객들에게 웃음을 주는 한편, 진지하게 자신의 꿈을 이룬 과정을 풀어내 학생들의 공감을 이끌어 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곽상욱 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학생들이 한울타리 토요학교를 통해 학교에서 배우기 어려웠던 다양한 체험활동으로 자신의 꿈을 찾고 키워나갔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토요학교가 학교 밖에서 직접 보고, 느끼며 자신을 성장하는데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한울타리 토요학교는 ‘함께 놀면서 배우고 성장하는 토요학교’라는 추진방향을 갖고 지역사회, 친구, 가족과 함께 학교 밖에서 직접 체험활동을 통해 놀면서 몸으로 배우는 즐겁고 역동적인 학습기회를 학생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지난 10월부터 시작돼 내년 6월까지 추진되는 2013년 한울타리 토요학교는 총 13개 프로그램에 대해 시비사업으로 ‘프로젝트 런웨이 오산’등 6개 프로그램을, 국비사업으로 ‘꿈을 노래하는 나는 주인공’등 7개 프로그램을 진행중에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