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인천시, 도시형소공인 협업화사업 참여 기업 모집
상태바
인천시, 도시형소공인 협업화사업 참여 기업 모집
  • 김몽식
  • 승인 2019.05.22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동이용시설, 공동운영시스템, 제품개선·브랜드 개발 등

[인천=동양뉴스통신] 김몽식 기자=인천시(시장 박남춘)는 다음 달 14일까지 소상공인서민금융복지지원센터(센터장 엄기종)를 통해 ‘도시형소공인 협업화 사업’ 참여업체를 모집한다.

‘도시형소공인’은 ‘도시형소공인 지원에 관한 특별법’ 제2조에 따라 노동집약도가 높고, 숙련된 기술을 기반으로 일정 지역에 집적돼 있는 상시근로자 10인 미만의 제조업체를 말한다.

22일 시에 따르면, 모집대상은 도시형소공인 3개 업체 이상이 모인 협업체로, 공동이용시설분야 5000만 원(1개 협업체), 공동운영시스템분야 3000만 원(2개 협업체), 제품개선 및 브랜드 개발 분야 2000만 원(2개 협업체) 범위 내에서 지원하게 된다.

도시형소공인 협업화 사업은 시에서 처음으로 시행되는 사업으로, 이번 사업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소공인이 상담을 원할 경우, 사전에 공동사업 목적·필요성과 활용도 등을 파악해 신청서류를 작성할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한다.

아울러, 시는 도시형소공인의 생산 효율성 향상을 위해 인천형 소공인 지원정책을 개발하고, 지역 특화 산업으로 육성한다.

장병현 시 소상공인정책과장은 “인천 뿌리 산업의 주축을 이루고 있는 소공인들이 서로간에 협업체계를 구축하고,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도시형소공인 협업화사업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소상공인서민금융복지지원센터 홈페이지(https://www.insupport.or.kr/) 및 소상공인지원팀(032-715-4045)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