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2 15:42 (일)
서울시, 저층주거지 도시재생사업 공유회 개최
상태바
서울시, 저층주거지 도시재생사업 공유회 개최
  • 김혁원
  • 승인 2019.05.29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터=서울시청 제공)

[서울=동양뉴스통신] 김혁원 기자=서울시는 오는 30일 오전 9시 30분 시청 서소문청사 13층 대회의실에서 시 도시재생지원센터 공동주최로 2017년도 선정 도시재생활성화지역 실행을 위한 ‘저층주거지, 도시재생 실행으로의 도약 우리는 지금, 앞으로 우리는’ 사업 공유회를 개최한다.

이번 공유회는 2017년도 선정된 6개 도시재생활성화지역에서 계획된 핵심사업을 공유 및 논의해 실행단계에서의 연차별 사업실현 가능성 제고를 위해 마련된 자리다.

실행단계에서의 사업추진 주체 간 협력적 거버넌스 구축 도모와 올해까지 선정된 도시재생활성화지역 사업계획 수립 과정에서의 방향을 제시한다.

29일 시에 따르면, 이날 홍선기 시 주거재생과장, 김종익 시 도시재생지원센터 센터장, 이상준 한국토지주택연구원 수석연구원, 조준배 유진도시건축연구소 본부장이 시 연계사업, 사회적기업·협동조합, 국토부 도시재생 뉴딜사업 등과 관련된 분야별 토론 및 자문을 진행한다.

특히, 도시재생활성화사업 실행단계 이전 주민, 행정, 전문가, 현장지원센터가 함께 모여 저층주거지 재생 활성화를 위한 재생모델 공유 및 논의하는 자리란 점에서 매우 큰 의미가 있다.

강맹훈 도시재생실장은 “저층주거지 도시재생사업의 다양한 핵심사업 공유 및 논의를 통해 사업실현 가능성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공유회를 통해 모아진 의견과 아이디어를 도시재생활성화사업 실행 단계에 반영해 저층주거지의 주거환경개선 및 자생력을 키워가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