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충북경제포럼, 중부권 토론회 개최
상태바
충북경제포럼, 중부권 토론회 개최
  • 오효진
  • 승인 2019.05.30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가 균형발전 위해 전문가들 의견 모아
균형발전 위해 전문가들 의견 모아

[충북=동양뉴스통신] 오효진 기자 =충북경제포럼(대표 차태환)은 30일 충북혁신도시 내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이상설홀에서 포용국가, 지역경제와 지역개발 방안이라는 주제로, 한상호 극동대학교 총장, 조철주 충북포용사회포럼 상임대표를 비롯한 포럼 회원, 경제관련 기관 임직원, 공무원, 주민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토론회를 개최했다.

발제자인 김재훈 대구대 경제학과 교수는 혁신적 포용국가와 지역경제라는 주제로 혁신적 포용국가 모델의 필요성 및 원리와 혁신적 포용국가의 세부내용과 과제 혁신적 포용국가를 향한 제도개편 방향을 발표했다.

이어 진행된 토론회 시간에는 고영구 충북지역혁신협의회 의장(극동대 교수)을 좌장으로 포용국가, 지역경제와 지역개발 방안에 대해 토론을 진행했고, 나주몽 전남대 교수, 류한호 광주대 교수, 소준노 우석대 교수, 손현준 충북대 교수, 이두영 충북경제사회연구원장, 이헌석 서원대 교수, 진혁 세계한인무역협회 전문위원, 차동욱 동의대 교수, 김범석 극동대 교수는 지역경제와 지역개발 방안에 대해 저마다의 전문적인 정책을 제안했다.

지난 22일 문재인 대통령 전국경제투어 오송C&V센터 충북방문

도 관계자는 “충북선철도 고속화사업 등 예타면제, SK하이닉스 35조 원 투자발표, 문재인 대통령의 8조2000억 원 규모의 바이오헬스 육성방안의 적극 지지 약속 등은 모두 도민 여러분이 계셨기에 가능했다”고 말했다.

이어 “오늘 토론회를 계기로 충북혁신도시를 비롯한 진천, 음성 등 중부권이 오고 싶고, 보고 싶고, 살고 싶은 도시가 될 수 있도록 함께하신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