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6:35 (금)
진주 이현동주민자치위, 나불천 생태하천 살리기 운동 펼쳐
상태바
진주 이현동주민자치위, 나불천 생태하천 살리기 운동 펼쳐
  • 이천수
  • 승인 2019.06.01 1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 골든벨 등 환경지킴이 활동, 촉석초등생-주민자치위원 등 160여명 참여
EM 흙공 제작하는 모습(사진=진주시 이현동주민자치위 제공)

[경남=동양뉴스통신] 이천수 기자 =경남 진주시 이현동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정문)는 오는 5일 촉석초 강당과 나불천 일원에서 나불천 생태공원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촉석초등학교 학생, 주민자치위원 등 16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나불천 생태하천 살리기 활동을 펼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세계환경의 날을 맞아 이현동주민자치위원회와 경남환경교육연합회가 함께 마련했으며, 촉석초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한 환경 골든벨, EM(유용미생물) 흙공 던지기, 나불천 환경정화활동 등이 펼쳐진다.

앞서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달 29일 참여 학생과 주민을 대상으로 환경부 환경교육홍보단 류재주 교수의 비점오염원 저감을 위한 환경특강을 가졌고 나불천 일원에서 EM(유용미생물) 흙공 1500여 개를 제작했다.

이정문 주민자치위원장은 “지역 주민과 자라나는 초등학생들이 환경의 중요성을 느끼고 나불천을 보호하는 데 앞장설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행사”라며 “환경의 소중함을 재미있게 느낄 수 있도록 행사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현동행정복지센터 관계자는 “환경지킴이 활동 이후 나불천 일원에서 모든 참여자가 환경정화활동을 펼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나불천 생태공원 조성사업에 주민들의 적극인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