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서울시, 제1회 서울사회협약 정책포럼 개최
상태바
서울시, 제1회 서울사회협약 정책포럼 개최
  • 김혁원
  • 승인 2019.06.04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동양뉴스통신] 김혁원 기자=서울시는 오는 5일 오후 2시 서울글로벌센터 9층 국제회의장에서 ‘서울사회협약을 말하다’ 주제로 ‘제1회 서울사회협약 정책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민선 7기 공약 사업인 서울 사회협약 추진을 위해 서울 사회협약의 필요성과 시민사회 영역별 협약 당사자와의 토론을 통해 비전과 전략을 수립하고 시민(지역) 사회의 자발적인 참여를 이끌어 내기 위해 마련됐다.

4일 시에 따르면, 이날 전문가의 기조 강연과 시 혁신 정책의 파트너인 민간 영역의 활동가, 7인의 토론 발제를 실시한다.

포럼에서 논의된 사회협약 내용은 민간 전문가와 서울혁신기획관 등으로 구성된 비상설회의체인 서울사회협약추진단을 통해 사회협약의 내용을 구체화하고 상호 책임과 의무를 반영해 오는 12월에 시와 민간 주체간 서울사회협약을 체결한다.

향후 토론회, 대시민 간담회 등을 통해 협약에 담을 주요 내용과 의제를 적극 발굴해 나가고, 사회협약 내용이 구체화 되는 단계에서 시민·지역사회단체 대표로 사회협약 협의회를 구성한다.

정선애 서울혁신기획관은 “민선7기를 맞아 시의 민·관협치가 시민들의 참여에서 이제는 권한의 이양으로 전환되는 시점에서 사회협약이 그 마중물로써 책임과 역할을 다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