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인천시, 어린이 재난대비훈련 실시
상태바
인천시, 어린이 재난대비훈련 실시
  • 김몽식
  • 승인 2019.06.05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일 연수구 인천박문초등학교에서 열린 '2019 어린이 재난안전훈련'에서 어린이들이 대피훈련을 하고 있다(사진=인천시청 제공)

[인천=동양뉴스통신] 김몽식 기자=인천시는 5일 박문초등학교에서 행안부와 교육부가 공동 주관하고, 학생들이 직접 재난유형을 선정해 계획을 수립·시행하는 ‘2019년 어린이 재난대비훈련’을 실시했다.

시에 따르면, 이날 어린이 재난대비훈련(현장훈련)에는 박남춘 시장을 포함한 행안부 장관, 교육부 장관, 연수구청장 등이 참석해 학생들과 함께 재난대피훈련에 동참했다.

이번 훈련은 어린이 재난안전훈련 참여 학교를 중심으로 사회 저변에 재난안전교육 문화 확산을 위해 전국 각 시-도별 46개 학교(인천 박문초, 송도초, 완정초 등)가 참여했다.

훈련 성과간담회에 참여하여 재난에 대한 학생들의 의견을 청취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

박 시장은 “재난이 발생하면 무엇보다 중요한 것이 관계기관 간의 협업”이라고 말했다.

이어 “어린이 재난대비훈련과 더불어 지난 달 28일 시에서 실시한 다중밀집시설 재난대비 민·관·군 합동훈련 진행 당시 봉화초등학교 학생들이 참여해 재난의 위험성을 느끼고 안전의식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된 것처럼 시는 ‘시민안전이 최상의 복지, 안전한 도시 인천’을 만들고자 적극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