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수원시, 인구정책 실무기획단 워크숍 열어
상태바
수원시, 인구정책 실무기획단 워크숍 열어
  • 정기현
  • 승인 2019.06.05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갤러리헤이가든서 수원형 인구정책 논의
워크숍에 참가한 인구정책 실무기획단이 다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수원시 제공)

[경기=동양뉴스통신] 정기현 기자 = 경기 수원시는 5일 갤러리헤이가든(권선구 경수대로335번길 12)에서 ‘수원형 인구정책’ 수립을 위한 ‘인구정책 실무기획단’ 워크숍을 열었다.

이번 워크숍은 ‘저출산과 고령화 사회 대응을 위한 지방자치단체의 역할과 방향’을 주제로 한 이승우 ㈔인구와미래정책연구원 인구교육 전문 강사의 강연, 수원시 인구정책 사례 소개, 실무기획단 팀별 토의, 결과 발표 등으로 진행됐다.

시 소속 6급 이하 실무 공직자 30명으로 구성된 실무기획단은 ‘결혼·임신·출산 사회환경 조성팀’(4명) ‘아이를 위한 돌봄·교육팀’(8명) ‘일자리·주거 인프라 구축팀’(10명) ‘만족스러운 고령친화팀’(6명) 등 4개 팀으로 이뤄져있으며, 팀별 토의에서 인구 문제 해결을 위한 정책·사업 등을 제시했다.

지난달 2일 구성된 실무기획단은 수원시 인구정책을 발굴·제안하고, 모니터링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이승우 강사는 “저출산·고령화 등 인구구조 변화가 현실로 다가오고 있다”며 “일본, 유럽 등 해외 우수 사례를 살펴보고, 지역적 특성을 고려한 지역 중심의 인구정책을 마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