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부산시, 제1회 민주시민교육박람회 개최
상태바
부산시, 제1회 민주시민교육박람회 개최
  • 한규림
  • 승인 2019.06.05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터=부산시청 제공)

[부산=동양뉴스통신] 한규림 기자=부산시는 오는 7~9일까지 시의회, 민주공원 일원에서 민주시민교육의 활성화와 시민주도의 민주시민교육 문화증진을 위한 ‘제1회 부산민주시민교육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인재평생교육진흥원(원장 박영미), 민주시민교육네트워크·민주항쟁기념사업회(대표 김종기)가 주최하고, 시와 시 교육청이 지원하며 시민들에게 민주시민교육의 필요성과 이해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하고 특색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먼저, 오는 7일 오전 9시 30분에는 시의회 대회의실에서 ‘부산 민주시민교육의 현재와 미래’란 주제로 개막식 및 학술세미나가 진행된다.

오는 8일 민주공원 일원에서는 홍보·체험관 운영, 민주시민 자유발언대, 민주시민교육 어울림 마당, 얼렁뚱당 미술놀이터, 몸으로 만나는 민주시민교육 등 다양한 체험행사와 교육이 진행된다.

마지막 날인 오는 9일에는 초·중·고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 참여하는 부산지역 민주주의 현장 탐방 ‘민주주의 현장체험’을 실시한다.

시와 인재평생교육진흥원 관계자는 “제1회로 개최되는 이번 행사가 민주시민교육에 대한 폭넓은 시민 공감대를 마련함으로서 시민주도의 민주시민교육 문화증진과 민주시민교육 활성화에 마중물이 될 수 있기를 바라며 앞으로 더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과 문화 활성화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참여 신청과 행사문의는 인재평생교육진흥원(www.bitle.kr, 051-580-9013~7)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