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2:01 (월)
부산시, 승용차요일제 입소문내기 경품이벤트 실시
상태바
부산시, 승용차요일제 입소문내기 경품이벤트 실시
  • 한규림
  • 승인 2019.06.08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참여자 추첨 100명 1만원 모바일 상품권 증정
부산시청 전경(사진=부산시청 제공)

[부산=동양뉴스통신] 한규림 기자=부산시(시장 오거돈)는 오는 16일까지 승용차요일제를 인터넷에 홍보하고 젊은 층의 신규가입을 독려하기 위해 인터넷 입소문내기 경품이벤트를 실시한다.

승용차요일제란 월~금요일까지 하루를 정해 오전 7시~저녁 8시까지 승용차를 운행하지 않는 자발적 시민실천운동이며, 참여자에게 자동차세 10%(연납하면 최대 19%), 공영주차장요금 50%, 주거지주차요금 20%, 민간가맹점 할인 등 혜택이 주어진다.

8일 시에 따르면, 이번 이벤트에 참여하려면 시 블로그(http://blog.busan.go.kr)에 접속한 후 홍보 웹페이지를 본인의 블로그, 카페 또는 페이스북과 같은 SNS에 퍼가고 댓글을 남기면 된다.

시는 참여자를 대상으로 컴퓨터로 추첨해 이달 말까지 100명에게 1만 원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한다.

시 관계자는 “승용차요일제는 미세먼지, 교통체증, 에너지와 같은 문제해결뿐만 아니라 세금과 주차비도 아낄 수 있는 일석사조 효과가 있는 시책”이라고 말했다.

이어 “모르는 시민이 없도록 인터넷에 널리 홍보하고 더불어 경품도 받을 수 있는 이번 이벤트에 보다 많은 누리꾼의 참여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승용차요일제는 거주지와 관계없이 가까운 읍-면-동 주민센터나 구-군 교통과를 방문하거나,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승용차요일제 홈페이지(http://green-driving.busan.go.kr)를 참조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