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강원성별영향평가센터, 제2차 컨설턴트 역량강화 교육 실시
상태바
강원성별영향평가센터, 제2차 컨설턴트 역량강화 교육 실시
  • 오명진
  • 승인 2019.06.12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강원성별영향평가센터 제공)

[강원=동양뉴스통신] 오명진 기자=강원성별영향평가센터는 오는 14일 ‘2019년 제2차 성별영향평가 컨설턴트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한다.

성별영향평가는 중앙 및 지방정부가 정책을 수립·시행하는 과정에서 여성과 남성의 사회·경제·신체적 격차 등의 요인을 분석해 정책 시행 전 개선안을 마련하는 제도이다.

올해 여성부는 지방자체단체의 사업에 대한 성별영향평가 공통주제로 일자리 관련 사업, 4차 산업혁명 관련 사업, 청년지원 사업, 안전 사업 등 4개 분야의 사업을 정했다.

이에 강원도 및 시-군에서도 공통과제를 중심으로 성별영향평가 사업 대상과제를 선정하고 있다.

12일 센터에 따르면, 이번 교육에서는 ‘청년지원 사업’과 ‘안전 사업’ 관련한 현황과 성별 요구 및 경험의 차이 등을 상세하게 소개한다.

청년지원 사업 분야는 정초원 복지국가청년네트워크 정책연구원이, 안전 분야는 민소담 용인시 여성가족과 양성평등전문관이 강의를 진행한다.

강의에 이어 ‘성별영향평가서 작성 매뉴얼’ 이용 방법에 대해 소개한다.

성별영향평가센터에서는 지난 3월부터 성별영향평가 컨설턴트, 총괄부서 실무담당자, 관련 전문가 등이 참여한 전문가 회의, 타지역 자료 검토 등을 거쳐 4개 대분류, 9개 소분류, 19개 실제 사례를 포함한 총 120쪽 분량의 매뉴얼을 제작했다.

매뉴얼 제작에는 강원성별영향평가센터와 성별영향평가 컨설턴트 5명이 참여했으며 지난 달 말 제작을 완료하고 각 시-군에 배포했다.

한편, 이달 중순부터 본격적으로 각 지자체의 사업 성별영향평가 시작되는데, 이번 교육을 포함해 강원성별영향평가센터에서는 성별영향평가서를 작성하는 공무원에게 서면 및 대면 컨설팅, 매뉴얼 제공, 성별영향평가 교육 등 다양한 방법으로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