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고양시, 킨텍스 주변 관람객대상 불법행위택시 특별단속
상태바
고양시, 킨텍스 주변 관람객대상 불법행위택시 특별단속
  • 장상열 기자
  • 승인 2013.12.31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동양뉴스통신] 장상열 기자 = 경기 고양시가 정정당당한 한류문화 전파를 위해 연말 택시불법행위 특별단속을 실시했다.
 
고양시는 연말 킨텍스 콘서트장에서 K-POP 공연 관람객을 상대로 한 호객, 합승행위, 단거리 승차거부, 부당요금 수수 등 택시불법행위를 단속했다.
 
시는 연말연시 혼잡한 틈을 타 국내 관객과 K-POP콘서트를 관람하러 온 일본, 중국 등 외국인 관객을 대상으로 미터기를 사용하지 않고 정액요금을 받거나 전철에서 기다리게 하고 합승을 유도하는 등 고양시와 국가 이미지를 훼손하는 행위를 막기 위해 단속을 하고 있다.
 
특히 이번 특별단속은 킨텍스에서 계속되고 있는 연말콘서트를 보러 온 관람객을 대상으로 단거리 승차거부나 부당요금 수수 등 일부 택시의 불법 호객행위가 횡횡한다는 제보에 따른 것이다.
 
최재수 대중교통과장은 “연말 콘서트 종료시간에 맞춘 택시의 호객행위를 예방하기 위해 운수종사자를 지도 점검하고 더불어 위법행위는 현장 단속하고 사업구역 외 영업, 관외택시는 계도하고 불법행위를 현장에서 차단해 택시 교통질서를 확립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또한 “지속적인 단속을 펼쳐 선진 교통문화를 정착시켜 내국인과 외국인에게 깨끗하고 건전한 신한류 문화가 전파되도록 일조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