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1 17:27 (수)
강릉시, CCTV 통합관제센터 견학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강릉시, CCTV 통합관제센터 견학프로그램 운영
  • 오명진
  • 승인 2019.06.14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강릉시청 제공)

[강원=동양뉴스통신] 오명진 기자 =강원 강릉시는 이달부터 매주 화·목요일 범죄 예방 효과를 향상하고 안전의식을 고취하기 위해 지역 어린이집, 유지원을 대상으로 시 CCTV 통합관제센터 견학프로그램을 본격 운영한다.

지난 13일 첫 견학프로그램 운영을 시작한 가운데, 신청 일정이 벌써 마감될 정도로 관심이 뜨겁다.

지난 4월부터 정식 운영에 들어간 강릉시 CCTV 통합관제센터에서는 관제요원 15명과 경찰관 1명, 공무원 3명이 교대로 근무하며, 방범용 CCTV를 비롯해 주정차단속, 쓰레기 투기 단속 등 총 1100여 대를 통합해 24시간 모니터링하고 있다.

14일 시에 따르면, 이번 교육을 통해 학생들은 CCTV 통합관제센터의 필요성과 역할 및 기능에 대해 배울 수 있고, 범죄예방 및 위급상황 발생 시 대처 방법을 알 수 있다.

특히, 견학내용에 관제실 체험, 동영상 교육, CCTV 조작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실시한다.

1회당 견학 가능 인원은 20명 내외이며, 정보산업과 CCTV 통합관제팀(033-640-5336)으로 신청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많은 학생들이 안전의식을 높이고 각종 범죄에 대한 인식을 공감해 주기를 바라며, 향후에는 일반시민 단체를 대상으로 견학프로그램을 확장 운영하겠다"며 "CCTV 및 시설관리를 철저히 해 시민이 안심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