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제3회 노인학대 예방의 날 행사 개최
상태바
경기도, 제3회 노인학대 예방의 날 행사 개최
  • 정기현
  • 승인 2019.06.14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경기도청 제공)

[경기=동양뉴스통신] 정기현 기자=경기도는 14일 인재개발원에서 노인시설 종사자, 관계공무원, 도민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3회 경기도 노인학대예방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도가 주최하고 지역노인보호전문기관 4개소(경기도, 경기남부, 북부, 서)가 공동주관한 이날 행사는 노인학대와 관련한 다양한 사례를 공유하고, 노인학대 예방 및 대응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도에 따르면, 이날 2017년 톡톡쇼 우수상 수상팀인 ‘카리스마난타’의 재능나눔 축하공연, 노인권익보호 유공자 표창 수여, 노인학대예방 교육홍보 영상 상영 등에 이어 남부, 북부, 서부 지역 노인보호 전문기관 등에서 발생한 다양한 노인학대 사례를 발표했다.

이어 전문가의 자문과 청중과의 소통 시간 등을 끝으로 이날 행사는 마무리됐다.

도 관계자는 “노인학대예방의 날 행사를 계기로 학대받는 노인 보호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이 높아졌으면 하는 바람”이라며 “노인보호전문기관은 물론 법률 기관, 의료기관, 복지시설 등 지역사회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노인이 안전한 도시를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노인학대’가 의심될 경우 24시간 노인보호전문기관(1577-1389) 또는 보건부 콜센터(129), 경찰서(112) 등에 신고해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